대규모 개발 호재가 예정된 고색2지구 일대에 특화평면을 적용한 신개념 주거공간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가 7월 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으로 주목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으로, 2단지 4개 동 전용면적 84㎡ 총 293호실 규모로 건립된다.
단지는 2022년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오피스텔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 헤럴드경제의 ‘살고 싶은 집 2022’에서 오피스텔 대상을 수상하였다. 4베이 위주의 맞통풍 구조와 가변형 벽체 설계로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공간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눈길을 끌었다.
또한 거실의 천장고는 일반적인 천장고(2.3m)보다 10cm 더 높이는 우물천장으로 시공해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창호는 22㎜ 복층 유리 이중창을 적용해 방음과 단열 효과를 높였다. 계절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팬트리와 안방에는 옷과 다양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드레스룸도 들어선다.
이외에도 84A타입은 실용적 수납 강화형 신발장, 84B타입은 수납 강화형 현관장, 84C타입은 주방 키큰수납장 구성으로 넉넉한 수납공간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단지는 냉장고,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가스쿡탑, 붙박이장 등 14가지의 무상 옵션을 제공해 ‘풀퍼니시스 시스템’을 갖췄다. 이사 비용 절감은 물론 맞춤형 전자제품과 가구 등으로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 내에는 휘트니스, 실내 골프장, 독서실, 어린이 놀이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바로 옆에 근린공원이 예정되어있고, 서울대학교 수원수목원, 황구지천산책로, 탑동시민농장, 대부둑공원, 축만제, 여기산 등이 위치해 365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권선구청, 권선구보건소, 수원서부경찰서 등의 공공기관이 있는 권선행정타운이 형성되어 있으며 고색초, 고색중, 고색고교가 인근에 있어 도보로 가능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이 밖에도 서수원 일대의 각종 개발호재의 수혜단지로 떠오르고 있다. 권선구 탑동의 ‘탑동지구(조성 면적 26만7천㎡)’, ‘수원 R&D 사이언스 파크(조성 면적 34만2천㎡)’ 등 첨단산업단지 조성을 추진 중이다. IT•BT 기업과 연구집약시설의 보금자리 조성으로 추진되는 이러한 사업은 지역의 미래 먹거리 창출의 수단으로 여겨지는 만큼 첨단산업단지와 주거기능을 연계해 서수원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 분양 관계자는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가족 구성원에 따라 다양하게 공간활용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자녀가 있는 2~3인 이상의 가족들에게도 적합한 상품이다”라며 “여기에 풀퍼니시드 시스템 적용에 모든 옵션 사항이 무상으로 제공되는 단지로 비용 부담을 덜어줬다”라고 설명했다.
단지는 계약금 5%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부담을 낮췄다. 또한, 이 단지는 전매제한이 없어 계약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한편,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는 견본주택 오픈을 앞두고 홈페이지 내 관심고객등록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으며, 견본주택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에 있다. 견본주택은 권선구 고색동 고색사거리 주변에 준비중이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출처 : 경상일보(https://www.ksilbo.co.kr)